
소나는요,
천사에게 물어본적이 있어요.
인간을 사랑하느냐고.

超高校級の
童話作家
① 초고교급 동화작가
소나 히츠메모리, 혜성같이 나타나 천천히 주목받기 시작한 따스한 마음씨의 천재 동화작가. 그녀는 각종 티비쇼부터 시작해 SNS는 물론, 사람들의 입에까지 오르내리며 일본 전역에 서서히 스며들었다.
동화. 사전적으로는 어린이를 위하여 동심을 바탕으로 지은 이야기. ···하지만 소나가 쓰는 동화는 그런 보편적인 뜻의 동화와는 조금 달랐다. 그녀가 쓰는것은 순수한 '어린이'가 아닌 때묻은 '어른'들을 대상으로 잡고, 그 어른들의 슬픔과 실패를 격려하는 동화였으니까. 소나 히츠메모리는 부유한 집안의 외동딸로 태어났지만,² 이름도 없는 희귀병을 앓느라 일평생을 산 속 저택안에서 아버지와 보냈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일까? 그녀는 자신과 같이 '마음 속 응어리를 풀 곳 없는 어른'들의 사연을 제보받아, 그 사연으로 동화를 썼다. 앞에서 말했듯 격려와 응원이 담긴, 결국엔 해피엔드로 끝나는 순수한 동화를.
강도에게 가족을 잃은 이야기, 돌이킬 수 없는 범죄를 저지른 이야기, 믿었던 동료에게 배신당한 이야기, 몸에 불이 붙어 온 몸에 화상을 입게 된 이야기···. 아무리 불행한 사연이라도 괜찮다. 작가인 그녀에게 제보를 하는 방식도 상관없다. 문자나, 팩스나, 심지어는 만나서 말로 해도 좋고.
소나의 문장에게는 상처받은 사람을 따스하게 포옹해주는 듯 한 힘이 있었다. 게다가 전에 없던 신선한 대상, 주저앉고 좌절한 어른들을 위한 동화. 그녀 본인의 실력과 전에 없던 독특함으로 그녀와 그녀의 동화는 점점 유명해지기 시작했고, 어느새 일본의 유명 정치인까지 자신의 아픈 비밀을 제보할 정도가 되었다.
···마침내 소나가 이야기를 전달받은 제보자가 200명이 넘어갈때 즈음, '키보가미네'로부터 초고교급 동화작가라는 재능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
② ひつめもり / 히츠메모리 家
로스쿨 운영으로 재산을 쌓은 일본의 재벌가.
소나는 앓고있는 희귀병 때문에 태어나서 지금까지 쭉 저택 안에서만 지냈다는데, 힘들고 지칠때마다 아버지가 큰 힘이 되어주셨다고 각종 인터뷰에서 밝혔다. 아버지가 아니셨다면 지금의 동화작가 소나 히츠메모리는 없었을거라나 뭐라나···. 여튼, 그렇게 소나가 입이 닳도록 말하는 '감사한 아버지'는 현재 일본 국회 중의원으로 재직중이시다.
그 감사한 아버지의 성함은 바로 사이세 히츠메모리.(さいせ ひつめもり) 아마 당신이 소나의 이름을 들어봤다면 이 이름도 들어봤을 것이다. 선거철 때 아버지를 돕고싶다는 이유로 소나가 방송에서 몇 번 언급도 하고, (중의원이 되기 전) 후보 홍보 피켓에도 '유명한 그 동화작가의 아버지!' 란 식의 문구가 적혀져있었으니까.
─── ★★★★
소나가 동화를 퍼낼 때 마다 꼭 한번씩은 SNS의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가고, 본인도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으며(아쉽게도 병 때문에 오래 얼굴을 비추지는 못했지만), 하다못해 당신이 지하철역에 있는 작은 서점에 들어가도 '성인들을 위한 권장도서' 칸에 당당히 소나의 동화가 꽂혀있는 걸 볼 수 있을것이다.
초고교급 동화작가 ★★★★
소나 히츠메모리
そな ひつめもり / Sona HitzMemory

나이 / 신장 / 체중 / 신발 / 머리색 / 국적 / 생일 / 혈액형
18 / 154cm / 41kg / 구두 / 백발 / 일본 / 02·23 / RH+AB
운 / 힘 / 지능 / 민첩 / 관찰력
✦✦✦✦✦ / ✦ / ✦✦✦ / ✦ / ✦✦✦✦✦
性格
01. 상냥한ㅣ지나친 순수함
새하얀 백지처럼 순수한 마음씨를 가졌다. 항상 속없이 웃기만 하고, 별 고민도 화도 없어보이는 평화로운 모습이며, 기본적으로 온화하고 잔잔한 성격. 융통성 있으며 관용적이기까지 한게··· 과장을 조금 더해서, 이상적인 인간상으로 성인군자 정도?
이렇게 순수한 소나지만, 가끔은 나이에 비해 '어··· 너무 심한거 아니야?' 싶을 정도로 순수한 모습을 보여준다.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는 남의 거짓말을 덥썩 믿는다거나, 산타 같은 존재를 진지하게 믿는다거나···. 혼자만 현실감각 없이 붕떠있는 느낌.
02. 수동적인ㅣ밝지만 맹한
무언가를 주체적으로 결정하고 나아가기를 힘들어한다. 자기주장은 좋고 싫음과 소유욕만 단편적으로 내보일 뿐, 제 의견을 길게 내뱉는 법이 없는 극단적인 수동성 인간. 적극적으로 나서기보다는 이미 나온 의견에 따라가는 편이며, 어쩌다 본인이 혼자 결정을 내리게 되어도 주위의 반응을 재차 확인한다. 어쩌면··· 남들의 시선과 평가를 상당히 신경쓸지도.
어떠한 일에도 금방 축 처지지 않고 밝은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 작은 것에서도 기쁨을 찾아내 감사하며 그 기쁨을 한없이 즐길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무슨 일에도 미소를 잃지 않으며 최선을 다하려 한다.
이렇듯 밝은 소나지만 한편으로는 이상하게 (나사가 한두개 빠진 것 같은) 맹~해보이는 느낌이 있는데, 실제로도 소나의 행동 중 대부분은 굼뜨고 느릿느릿하다. (...)
03. 4차원ㅣ눈치없는? 사회성 부족 !
가끔 도통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를 맹~한 웃음을 짓고 상식적으로는 이해 못 할 말과 행동을 하는데, 이에 대해 지적을 받거나 따가운 시선을 느끼면 본인 스스로가 자중하며 사과한다. 그밖에도 진지하거나 우울한, 흔히 말하는 '심각해야하는 분위기' 에서도 혼자 뜬금없이 가벼운 말과 행동을 내뱉어버린다거나. 함께 대화를 하다보면 대화주제가 자꾸만 이상하게 흘러가는 등···.
사람을 대할 때 힘들어하지는 않지만, 묘하게 사회성이 떨어지는 면이 없지않아 있다.
性格
00. 소나
부를 때마다 달려가 기꺼이 몸을 열어 사랑해.
눈물이 핑 돌 정도로 명랑해. 의심도, 질문도 없어.
/ 김박은경, 열광하는 너와 나
- 조금 특이한 사차원이긴해도, 이러나 저러나 '잘배운 아가씨' 같은 느낌을 준다. 우아하고 기품있는 태도, 고상한 말투까지. 크고작은 생활예절을 칼같이 지키는데 정작 본인은 자각이 없으며, "이게 당연한거 아닌가?" 같은 태도를 내비춘다. 하지만 예의범절에 무지한 사람을 만났을 때, 굳이 입 밖으로 말을 꺼내 지적하는 편도 아니다.
- 구사하는 어투는 3인칭 존댓말. 누군가를 부르는 호칭은 이름 + ~씨. 선배, 후배, 동급생 할 것 없이 모두에게 나긋나긋하다. 상대방과 더 가까워지면 (상대방의 허락과 동의하에) 애칭을 지어 부르기도한다.
- 바른생활 청소년.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다. 술담배, 패스트푸드 같은건 손대보지도 않은 맹물. 누군가가 권하면 어쩔줄 몰라한다.
- 자주 보이는 행동은 동물, 식물, 물건등과 대화하기. ···사실 대화라고 하기에도 뭐한게, 그저 소나의 자문자답일 뿐이다. (그것들이 말을 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남들이 보기에는 뭐야? 싶겠지만 소나에게는 즐거운 '혼자놀기' 방식 중 하나다. 당신이 소나의 혼자놀기를 보며 혀라도 찬다면 그녀는 꽤나 풀이 죽을 것이다.
- 좋아하는건 거품목욕,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때 나는 사각사각 소리, 말랑말랑하고 폭신거리는 인형들, 창문 밖으로 보이는 푸른 하늘 등등등··· 아마 소나에게 좋아하는걸 다 말해보라면 밤을 새워 말해도 부족할 것이다. 싫어하는건 딱히 말을 하지 않는다.
- 취미는 독서. 동화 소설 가릴 것 없이 자주 읽으며, 비극적이고 현실적인 이야기보다는 몽환적이고 행복하게 마무리되는 이야기를 좋아한다.
- 재능은 동화작가지만 재능과 별개로 이것저것 할 수 있는게 많다. 체스, 바느질, 마술, 발레, 제과제빵부터 음악까지! 하지만 어디까지나 '할 수 있는' 정도에 그친다. 실력을 10점 만점으로 따져보자면 딱 5점 정도? 그래도 어디가서 장기자랑 용으로 내세울 정도는 된다.
01. 희귀병
- 소나의 사연을 더욱 극적으로 바꿔준, 소나가 앓고있다는 희귀병. 전세계에 앓고있는 사람이 몇 없어, 아직 자세한 이름도 없는 병이다···. 라고 소나는 말한다.
- 병 때문인지 몸이 약하다. 체력이 없는것도 없는거지만, 잔병치레가 잦고 근력이 부족한게 가장 큰 문제인듯. 폐활량부터 지구력까지 모든게 보편적인 사람들보다 평균 이하. 매번 약을 꼬박꼬박 챙겨먹어야 하는 불편함은··· 말 할 것도 없겠지?
所持品
-
약병 : 소나가 앓고있는 희귀병 때문에 복용중이라는 약이 담겨있는 통. 흔들면 잘그락 잘그락, 간지러운 소리가 난다.
-
여행 가방 : 안에는 머리빗과 거울, 바닐라 향이 나는 손수건, 그리고 잘 때 소나의 곁을 지켜주는(준다는) 테디베어 Mr.알렉이 들어있다.
-
스케치 공책 : 아기자기한 것들이 잔뜩 그려져 있다! 동화에 넣을 삽화들을 구상할 때 쓰는 공책. 부탁한다면 흔쾌히 보여줄 것이다.